약속의 댓가

약속의 댓가
창세기 16장 1절~16절

창세기 16장 3절, “아브람의 아내 사래가 그 여종 애굽 사람 하갈을 데려다가 그 남편 아브람에게 첩으로 준 때는 아브람이 가나안 땅에 거주한 지 십 년 후였더라”.

내일(5일) 이사를 한다. 10년 동안 La Mirada에 살았는데 Fullerton으로 이사를 간다. 새로 이사가는 집에 인터넷을 신청을 했는데 다음 주 화요일(9일)에 인터넷을 설치한다. 5일 동안 인터넷이 되지 않아서 글이나 설교를 올리지 못할 것 같다.

오늘 말씀은 아브람 아내 사래가 아브람에게 사래의 여종 하갈을 남편에게 첩으로 주었다. 아내가 자녀를 낳지 못하면 아내의 몸 종을 남편에게 주어 자녀를 낳게 하는 고대 근동의 풍속이 있었다. 아브람은 고대 근동 사회에서 행하여지는 풍속을 따라 아내의 여종 하갈을 첩으로 맞이하였는데 그것이 지금까지 화근이 되는 일이 되었다.

여종 하갈이 아들을 낳았는데 그녀의 아들 이름은 이스마엘이다. 이스마엘은 이슬람교를 믿는 중동 사람들의 조상이 된다. 이슬람교를 믿는 중동 민족들과 구약을 믿는 이스라엘 민족은 아직도 서로 적대적 대립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아브람이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지 못하여 지불해야 하는 댓가치고 너무 크다.

우리에게 전해주는 하나님의 음성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약속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대로 이루어질 것이고,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어지기 위하여 ‘인내’라는 댓가를 요구한다.

free gay p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