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시는 하나님

말씀하시는 하나님
요한복음 8장 47절, 요한복음 16장 14절

요한복음 8장 47절,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요한복음 16장 14절, “그가(진리의 성령)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헨리 블랙가비(Henry T. Blackaby) 박사가 젊은 목사님들이 모인 자리에 강연한 적이 있었다. 첫 번째 강의가 마치자 한 목사님이 헨리 박사에게 와서 “난 하나님께 절대로 당신 같은 사람이 하는 말은 절대로 듣지 않기로 맹세했습니다. 박사님은 하나님이 개인적이고 실제적으로 말씀하는 하는 하나님으로 말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런 사람의 말을 멸시합니다.”

헨리 박사는 목사에게 물었다. “목사님, 목사님은 하나님이 말씀하도록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목사님은 “그렇다”고 대답을 하였다. 헨리 박사와 목사는 시간을 두고 오랫동안 인격적인 하나님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 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그들은 무릎을 꿇었다. 목사는 눈물을 흘리면서 “하나님이 내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헨리 박사는 우리에게도 말한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것에 대하여 당신이 거부하지 마세요.” 하나님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또 앞으로도 동일하시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거룩한 인격을 가지고 계시며 우리와 인격적인 교제를 하고 싶어하신다. 그러나 우리가 주님이 하시는 말씀에 귀를 막고 있거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절대로 말씀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침묵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을 존중하시기 때문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